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광주 도시철도 공중전화 현황 총정리

New York Lover 2023. 5. 15. 23:04

 

 

 

 

 

 

 

 

 

광주 도시철도 공중전화 현황을 오늘 포스팅에서 자세히 정리하여 다음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광주 도시철도 공중전화 현황 총정리

 

 

 

 

 

 

오늘 포스팅에서는 광주 도시철도 공중전화 현황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광주 도시철도 1호선은 부산과 대구에 이어 수도권을 제외한 지역에서 건설된 세 번째 노선으로, IMF 구제금융 사건 이후 2단계로 나누어 건설되었습니다. 1호선 1구간은 1996 8 28일에 기공을 시작하여 2004 4 28일에 개통되었으며, 2구간은 2000 4월에 기공하여 2008 4 11일에 개통되었습니다. 광주 도시철도는 전국 도시철도 노선 가운데 가장 적은 이용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반 철도역 및 터미널과의 연계가 어려운 점이 승객 유치에 어려움을 겪는 요인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광주송정역과 광주공항이 연계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1호선의 운영은 광주광역시 도시철도공사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건설은 광주광역시 도시철도건설본부가 맡고 있습니다.

 

 

광주 도시철도 내에는 대합실, 승강장(상선), 승강장(하선)에 공중전화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에 대한 설치 현황은 광주광역시도시철도공사에서 제공한 데이터에 따르면 다음과 같습니다. 공중전화 설치 현황을 보면, 광주 도시철도 내에는 상당수의 공중전화가 설치되어 있으며, 대부분이 유선형 공중전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대합실에 설치된 공중전화의 대수가 가장 많으며, 승강장(상선)과 승강장(하선)에 설치된 공중전화의 대수는 비슷합니다. 이러한 공중전화는 승객들이 편리하게 통화할 수 있는 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오늘 정리하여 포스팅한 광주 도시철도 공중전화 현황은 가장 최신 정보를 포스팅 작성 시점에서 확인하고 정리하였습니다. 하지만 광주 도시철도 공중전화 현황은 향후 사정에 따라 변할 수 있으니 해당 포스팅은 참고용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광주 도시철도 공중전화 현황과 함께 읽어 보면 도움이 될 만한 포스팅을 다음과 같이 정리하였으니 함께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수도권 지하철 요금 정리

 

서울 지하철 요금 정리

 

부산 지하철 요금 총정리.

 

철도 용어 사전 총정리

 

광주 지하철 요금 정리

 

광주 지하철 1호선 노선 정리

 

광주 지하철 2호선 노선 정리

 

광주 지하철 승차권 종류 정리

 

광주 무료교통카드, 경로우대 교통카드 발급 방법 정리

 

광주 지하철 분실물센터, 분실물 찾는 법 정리

 

광주 지하철 물품보관함 위치, 요금 정리

 

철도 용어 사전 총정리

 

철도 용어 해설 총정리

 

철도 통계 용어 총정리

 

철도와 도시철도 차이 총정리

 

수도권 전철 노선 총정리

 

부산 도시철도 노선 총정리

 

대구 도시철도 노선 총정리

 

대전 도시철도 노선 총정리

 

광주 도시철도 노선 총정리

 

 

 

 

 

 

 

 

 

 

 

광주 도시철도 공중전화 현황을 다음과 같이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광주 도시철도 공중전화 현황 총정리

 

 

 

 

 

 

 

광주 도시철도 공중전화 현황

 

역사 대합실 승강장(상선) 승강장(하선)
녹동 0 0 0
소태 1 0 0
학동증심사 0 0 0
남광주 1 0 0
문화전당 0 1 0
금남로4 0 0 0
금남로5 1 0 0
양동 1 0 0
돌고개 0 0 0
농성 1 0 0
화정 0 0 0
쌍촌 0 0 0
운천 1 0 0
상무 1 0 0
김대중컨벤션 0 0 0
공항 1 0 0
송정공원 1 0 0
광주송정 1 0 0
도산 1 0 0
평동 1 0 0

 

 

광주 도시철도에 설치된 공중전화 대수는 각 역사의 대합실, 승강장(상선), 승강장(하선)을 기준으로 나누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녹동역, 돌고개역, 화정역, 쌍촌역은 모두 공중전화가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나머지 역사들 중에서는 소태역, 남광주역, 금남로5가역, 양동역, 농성역, 운천역, 상무역, 공항역, 송정공원역, 광주송정역, 도산역, 평동역에서 공중전화가 각각 1대씩 설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문화전당역에서는 승강장(상선) 1대의 공중전화가, 김대중컨벤션센터역에서는 아무런 공중전화가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광주 도시철도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공중전화 대수가 설치된 역사의 수는 총 11개이며, 공중전화 대수는 총 11대입니다.

 

 

 

 

 

광주 도시철도 1호선은 광주광역시 동구 녹동역에서 광주광역시 광산구 평동역까지 운행되는 노선입니다. 전국 도시철도 노선 중 세 번째로 건설되었으며, IMF 구제금융 사건으로 인해 2단계로 나누어 건설되었습니다. 1호선 1구간은 1996 8 28일에 기공하여 2004 4 28일에 개통하였고, 2구간은 2000 4월에 기공하여 2008 4 11일에 개통하였습니다.

 

노선 전체 길이는 20.5km이며, 20개의 역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광주 도시철도는 전국 도시철도 노선 중 이용객 수가 가장 적은 노선 중 하나입니다. 이는 일반 철도역 및 터미널과의 연계가 어려운 노선이기 때문으로, 승객 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현재 광주 도시철도 1호선은 광주송정역과 광주공항을 연계하고 있습니다. 노선의 소유자는 광주광역시이며, 운영은 광주광역시 도시철도공사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건설은 광주광역시 도시철도건설본부가 맡고 있습니다.

 

 

 

 

 

 

오늘 정리하여 알려드린 광주 도시철도 공중전화 현황은 가장 최신 정보를 포스팅 작성 시점 기준으로 확인하여 정리하였습니다. 하지만 광주 도시철도 공중전화 현황은 향후 사정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도 있으니 해당 포스팅은 참고용으로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이상으로 광주 도시철도 공중전화 현황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하여 알려드렸습니다.

 

 

 

 

 

 

댓글